백만장자 시크릿 하브 에커

2017. 2. 22. 13:47 성공, 재테크

백만장자 시크릿은 백만장자들이 성공하게 된 공통점들을 다루고 있는 책입니다. 부자들이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 왔는지, 그 상세한 내용은 모른 채 부러워하고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그들의 피와 땀과 눈물이 없이는 많은 사람들이 바라는 부를 거머쥘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그 비밀을 같이 알아봅시다.


 부자원칙 집중훈련


성공하고 싶다면 자신의 에너지를 높여야 한다.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우리에게 끌려올 것이다. 열매가 달라지길 바라고 있다면 먼저 그 뿌리부터 변해야 한다. 보이는 것을 바꾸고 싶다면 눈에 보이지 않는 것부터 바꾸어야 한다. 우리 눈에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들의 에너지가 훨씬 강하기 때문이다. 땅속의 뿌리가 지상의 것을 만들어내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 것들이 보이는 것을 생산한다. 이것이 자연의 법칙이다.


우리 마음속 내면을 바꾸기 위해 큰 소리로 선언한다. 매일 아침 매일 저녁마다, 큰 소리로, 우리들의 선언을 하는 것이다. 거울을 보며 선언하면 훨씬 좋다. “나는 백만장자 마인드를 가졌다!!!” 하고 말이다.





재무전문가인 사람이 있다. 이 사람을 자신의 직업을 통해 다른 사람을 돕는다. 고객들이 경제적인 삶을 수월하게 풀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는 것이다. 이 사람은 돈 욕심이 많다. 하지만 많은 돈을 벌고 싶어 하는 이유 중에는 아프리카의 에이즈 환자들을 돕는 자선단체에 좀 더 많이 기부하려는 목적이 있었다. 이래도 부자들을 탐욕스럽다고 욕할 수는 없는 것이다. 사업의 성공과 실패는 우리의 청사진이 만들어낸 것들이다. 항상 우리가 가지고 있는 청사진은 현실로 입증하게 된다. 연봉 10억의 청사진을 가졌다면 사업이 꼭 그만큼 잘될 것이다. 1년에 10억을 벌 수 있을 만큼만 말이다. 우리의 삶을 180도 바꿔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7일간 무슨 일이 있어도 불평하지 않는 것이다. 머릿속으로 생각하는 것 조차도 안 된다. 7일 동안 계속 지켜야 한다. 이유는 처음 며칠은 이전에 쌓여 있던 쓰레기가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깨끗이 청소하려면 시간이 이 정도 걸리는 것이다. 불평할 때 우리는 세상의 모든 나쁜 것들을 빨아들이는 쓰레기 흡입기가 된다. 삶을 쓰레기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쓰레기를 끌어들이지 않을 때야 말로 우리네 삶은 진실로 경이로워질 수 있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차원에는 세 가지 차원이 있다. 먼저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만 하는 차원이다. 둘째, 부자가 되기로 했다. 라고 입 밖으로 내뱉는 차원이다. 부자가 되겠다는 결심을 하는 것이다. 결심 decision이라는 단어는 다른 잡생각들은 잘라 버리겠다는 뜻이다. 셋째, 부자가 되기 위해 헌신의 노력을 하는 행동의 차원이다. 주저 주저하거나 도망가지 않고,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에 100% 전념하는 것이다. 전문기술, 집중력, 지식, 용기, 포기하지 않는 태도, 그리고 백만장자 마인드가 필요하다.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진실로 믿어야 한다.


이 세상에서 최고로 행복한 사람들은 자신들이 타고난 능력을 100% 활용하고 있는 사람이다. 우리가 살면서 해야 하는 일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능력과 가치를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것이다. 그렇게 하려면 크게 행동하려는 의지를 다져야 한다. 기업가란 돈을 받으면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이다. 기업가는 문제 해결사인 것이다. 수천만 명이든 수억 명든 가급적 좀 더 많은 사람들을 돕겠다고 결심하자. 내가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부자가 될 수 있다다. 그 어떤 방식으로도 의심은 금물이다. 이 세상 모든 사람에게는 저마다 타고난 사명이 있다. <갈매기의 꿈>에서 리차드 바크는 이렇게 말한다. 아직 호흡하고 있을 수 있다면, 해야 할 일을 다 하지 못한 것이다라고 말이다.


부동산 임대 사업가의 사명은 아직 자기 집을 구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살기 좋은 공간을 임대해줌으로써 사회에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여기서 나올 수 있는 질문은 몇 가족이나 돕고 싶은가? 하는 점이다. 한 가족보다는 열 가족, 열 가족보다는 수무 가족, 스무 가족보다는 백 가족을 돕는 게 낫지 않을까? 이게 바로 크게 행하라는 말의 뜻이다. 



Think Big!! 

크게 생각하자! 

나는 수천, 수만 명에게 기여하는 사람이 되겠다.

하고 선언하자.


내가 가진 재능을 적어라. 어렸을 때부터 항상 잘했던 일들 말이다. 이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분야를 생각해 본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지금보다 열 배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방법을 적는다. 그 방법을 타인들과 상의한다. 최소 3가지 전략을 짠다. 지렛대 원리도 생각해볼 가치가 있다.


사업을 배우고 싶다면 먼저 그 업종으로 뛰어들어야 한다. 처음부터 가게를 차릴 필요는 없다. 가게에 취직하는 것이다. 가게에서 청소를 하고 접시만 닦아도 밖에서 10년 조사한 것보다 더 많이 알게 될 것이다. 


베이커리 사업을 배우겠다는 사명을 안고 일을 시작했다. 웨이터로 일하는 동안 관리자 옆에서 총수익에 관한 문제들을 같이 고민하기도 했다. 공급 업체 이름을 알아내기 위해 물품 상자들을 확인하고 장비와 재료와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들을 배우려고 새벽 4시에 제빵사의 심부름을 했다. 가난한 이들은 본인의 능력을 믿지 않는다. 그래서 모든 것을 사전에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모든 것을 다 알아 내기 전에는 그 어떤 것도 시작하지 않는다. 부자들은 행동을 먼저 시작한다. 그리고 부자들이 승리한다.


우리가 하고 싶어하는 분야나 직종에 일단 들어간다. 해당 분야에 대해 배우는 데에는 이 방법이 가장 최고다. 여기서 필요한 인맥을 만들 수도 있다. 이곳 저곳에서 기회의 문이 열리는 것은 덤다. 새로운 시장도 찾을 수도 있다. 일을 하면서 자기가 원했던 분야가 우리에게 맞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도 있다. 너무 깊게 빠지기 전에 말이다.




 게임에 돌입하라. 


소유하지 못한 것 말고, 소유하고 있는 것을 생각한다. 우리의 인생에서 감사할 일을 10가지를 적고 소리 내어 크게 읽어보자. 한 달 간 매일 아침 그것을 읽는다. 내가 가진 것에 감사하지 않으면 더 많이 소유할 수 없고 우리가 이미 가지고 있는 것들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는 말이 된다. 하와이에는 후나철학이 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축복하라!는 교훈이다. 예쁜 집을 가진 사람을 보면 그 사람과 그 집을 축복하고, 멋들어지는 차를 가진 사람을 보면 그 사람과 그 차를 향해 축복하는 것이다. 부자를 축복하고 사랑하는 연습을 한다! 당신도 그런 부자가 될 것이다. 특정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에게 편지를 보내보자. 그들의 성공에 대한 감탄과 존경을 담아서 말이다.


빛이 강해지면 어둠은 약해진다. 우리가 잘 되면 된다. 비난하고 부정적이었던 살마들이 우리가 성공하면 나중에 우물쭈물 비결을 물어 오게 된다. 모든 일이 일어나는 데에 그만한 이유가 있고 모든 것들은 나에게 도움이 되는 일들이다. 세계적으로 성공한 부자의 이야기를 읽자. 앤드류 카네기, 존D.록펠러, 메어리 케이, 도널드 트럼프, 워렌 버핏, 잭 웰치, 빌 게이츠, 테드 터너.... 이런 사람들의 이야기를 접한다. 그들의 성공담에서 영감을 얻고 성공 전략을 알아내고, 그들의 마인드를 배운다. 테니스, 헬스, 골프, 비즈니스클럽, 기타 고급 클럽에 다닌다. 풍족한 환경에서 부유한 사람들 틈에 섞여야 한다. 고급스러운 클럽에 갈 수 없다면 근사한 호텔에서 커피나 차를 마시고 이러한 분위기에 편안해져야 한다. 거기에 드나드는 손님들을 지켜보며 당신과 똑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당신의 삶을 퇴보시키는 사람이나 상황이 있다면 거기에서 나와야 한다. 그것이 가족이라면 되도록 덜 붙어 있어야 한다. 


사람들에게 자신과 자신의 가치에 대해 알려야 한다. 부자들은 자신을 알리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려고 한다. 없는 사람은 판매와 홍보에 눈살을 찌푸린다. 부자들은 보통 홍보 솜씨가 훌륭하다. 그들의 상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열정적으로 홍보한다. 자신의 가치를 매력적으로 포장하는 실력 또한 뛰어나다. 리더가 되려면 나를 따르는 사람들과 지지해주는 사람들이 있어야 한다. 우리들의 비전을 받아들이게 하는 판매능력, 감화력, 선동능력이 있어야 한다. 리더는 그를 따르는 사람들보다 훨씬 더 많이 번다. 그러나 홍보를 못하거나 하지 않는 리더는 그 자리에 오래 앉아 있을 수 없는 법이다.


부자들이 자신에게 닥치는 어려움보다 큰 이유는 목표에 집중하기 때문이다. 해결책을 찾는 것이다. 문제의 해결책을 찾아 전략을 짜고, 계획을 세우고, 재발을 막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데 시간과 에너지를 쏟는다. 우리는 그 어떤 어려움보다 크다.  우리는 어떤 문제가 닥치더라도 처리할 수 있다.


최소 매달 한 번은, 근사한 점심이나 저녁을 즐기자. 이미 부자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말이다. 우리가 부자가 될 자격이 있다고 느낄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다. 이런 과정에서 우리는 풍요롭게 살고 있다는 에너지를 우주를 향해 쏘아 올릴 것이고, 그러면 우주는 그에 응답해줄 것이다. 그런 기회를 우리에게 더 많이 제공하는 방식으로 말이다.


없는 부모들이 가장 숱하게 하는 말은 도대체 너는 언제 취직할 것이냐는 종류의 말이다. 우리 부모님이 그런 말을 했을 때 나는 절대 취직할 일은 없을 거라고 대답했다. 우리 어머니는 심히 괴로워했지만 아버지는 내 등을 두드려주었다. 그래. 남의 밑에서 받는 월급으로는 평생을 가도 부자가 못 되지. 직장을 잡을 거면 수익의 몇 퍼센트를 떼어달라고 해. 그럴 게 아니면 직접 사업을 하거라하고 말이다. 


건당 수수료를 받는 일을 한다. 총수입이나 수익의 몇 퍼센트를 받는다. 스톡옵션을 받는다. 무슨 일을 하든지 우리가 산출한 결과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야 한다. 많은 백만장자들이 자신들의 사업을 해서 부자가 되었다. 자기 사업을 하면 차량유지비, 출장비, 교육비, 주택비, 기타 등등의 비용을 경비처리해서 세금을 줄일 수 있다. 반짝이는 사업 아이디어가 없더라도 걱정하지 말라.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를 빌리면 된다. 수수료 체계로 일하는 영업자가 될 수 있다. 내가 일한 결과로 보상받겠다는 마인드로 말이다.


부자는 순자산을 계산한다. 가난한 사람은 근로소득을 계산한다. 소득은 근로소득(working income)과 비활동 소득(passive income)으로 나눌 수 있다. 근로소득은 급료, 사업 수익 소득이 여기에 해당한다. 비활동 소득이란 배당, 이자, 임대료, 특허권 사용료와 기타 소득처럼 당신이 일하지 않고 버는 돈을 말한다. 우리는 단연 비활동 소득을 안정적으로 많이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부자들은 자금 운용법과 투자법을 배우는 데 시간과 정성을 쏟는다. 가난한 사람들은 투자가 부자들만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므로 그 방법을 알려고 들지 않고 결국에는 가난뱅이 신세가 된다. 순자산의 공식에는 이 4가지 요소(이자, 배당, 임대료, 특허권 사용료)가 중요하다.


부자들은 소득, 저축, 투자, 간소화라는 네 바퀴를 모두 달고 돈 게임을 한다. 그래서 그들이 더 빨리 달려갈 수 있는 것이다. 순자산을 10원 단위까지 알아두는 연습을 하한다. 개끗한 종이 한 장을 꺼내놓고 순자산이라는 제목을 쓴다. 0을 시작으로 당신이 목표로 한 순자산 액수에서 끝나는 도표를 그린 후에 오늘 시점의 현재 순자산을 적어라. 다음부터 90일 단위로 그 시점의 순자산을 적는다. 부자가 되어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관심을 쏟는 곳에, 에너지가 흐르고, 결과가 나타나게 된다. 



 부자들의 생각은 이렇다. 

돈이 나 대신에 열심히 일하기 전까지는 내가 내 노동력을 투자해서 열심히 일해야 한다. 돈이 열심히 일하기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조금 덜 일해도 된다. 돈은 에너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동력을 들여서 금전적인 에너지를 내보낸다. 성공한 사람들은 그들이 투자한 노동 에너지를 다른 에너지로 바꿔나간다. 타인이 일하게 하고, 비즈니스 시스템을 만들어 작동하게 하고, 자본을 투자해서 돈을 움직이게 한다. 처음에는 돈을 위해 열심히 일하지만 그 후에는 돈이 우리를 위해 일하도록 한다.


비활동 소득이 나올 수 있는 곳은 크게 2가지다. 먼저 나를 위해 일하는 돈이다. 주식, 채권, 국채, 금융시장, 뮤추얼펀드 등이다. 두 번째는 사업이다. 부동산 임대, 서적, 음반 소프트웨어 등의 저작권료, 특화된 아이디어, 프랜차이즈 사업, 창고 소유, 자판기 소유, 네트워크 마케팅 등이 사례가 될 수 있다. 우리가 없어도 굴러가는 시스템이 확보되어 있는 세상의 모든 사업이 여기에 속한다.


부자는 1달러를 투자할 수 있는 종자돈으로 여긴다. 투자에 대해 배워야 한다. 다양한 투자 수단과 경제적인 도구를 익힌다. 부동산, 모기지, 주식, 펀드, 채권, 환시세 등 전반적으로 배워야 한다. 그리고 그 중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그 분야에 먼저 투자를 하고 나중에 다양한 분양로 넓혀나가는 것이다. 이를 위해 투자 강연회에 다니고 매달 적어도 1권씩 투자 관련 책을 읽는다. 경제 신문과 잡지를 읽는다. 


가난한 사람들은 편안함을 제일 우선으로 여긴다. 새로운 일을 처음 할 때는 당연히 불편하고 모든 것이 어색하다. 하지만 차츰 편해지고 익숙해진다. 끈기 있게 계속하면 결국에는 편안한 지대가 확장되고 예전보다 한 층 더 커다란 사람이 되어 있을 것이다. 불편함을 느낄 때일수록 진정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다. 불편하다는 느낌이 들 때마다 예전의 편안한 지대로 가지 말고 나의 등을 툭툭 두드려주며 말하자. 성장해야한다고. 그리고 전진하자고 말이다.


에베레스트 정상에 오르는 방법이 있는 것처럼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에도 이미 성공적으로 입증된 전략과 루트가 있다. 그 전략을 배워야 하는 것이다.

 

우리들의 재능을 일깨워 세상에 더 많은 도움을 주어야 한다. 그것이 우리의 존재이유이기도 하다. 좀더 나의 가치를 알리고 세상 사람들이, 그리고 세상이 더 나아지기를 바란다면 나부터 변해야 한다. 내가 변하면 세상도 변화시킬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을 더 많이 도울 수 있다면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꿔나갈 수 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