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한글 글자 간격 벌어짐 문제 해결방법

2017. 10. 9. 18:09 생활 꿀팁/제품정보

한글 글자 간격 벌어짐

오늘은 한글 글자간격 벌어짐 문제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을 사용하다보면 글씨를 입력해서 문장을 쓰다가 행이 바뀌면 첫줄에 썼던 글자들의 간격이 벌어지는 사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첫줄의 맨 끝부분이 용지 폭에 딱 맞지 않게 되거나 첫줄에 쓴 글자들의 간격이 둘째줄에 쓴 글자와는 다르게 폭이 넓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 도대체 어떻게 해야 글자 간격을 모두 통일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신 적 있으실 것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글자 간격 벌어짐 이렇게 해결하자

먼저 증상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던 것처럼 첫번째 줄을 보면 세번째 줄과 비교했을 때 '이것은'과 '책입니다' 사이에 간격이 상당히 벌어져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무언가 한 줄에 꽉 차게 정렬이 되어 있는 느낌은 나쁘지 않지만 앞으로 글을 쭉 써내려갈 때 간격이 통일되지 않은 모습이기 때문에 보기에 좋지가 않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먼저 Ctrl키와 A키를 동시에 눌러서 글 전체 선택을 해줍니다. 또는 마우스로 드래그를 해서 문제가 있는 부분을 선택해주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그 상태에서 Alt키와 T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혹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기능창이 나오게 한 후 가운데 조금 위에 보이는 문단 모양을 누릅니다.


문단모양창이 뜨게 되면 기본탭 아래에 줄 나눔 기준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서 한글 단위 또는 영어단위에서 어절로 되어 있는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한 후 글자로 바꿔주신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을 눌러줍시다.


어절에서 글자로 바꿔주게 되면, 비로소 우리가 원하던 모습으로 문단모양이 설정 됩니다. 모든 한글 글자 간격이 동일하게 되고 한 줄에 문장이 넘쳐서 아래줄로 내려간다고 해도 더 이상 간격이 이상하게 넓어지거나 한 페이지에 꼭맞지 않게 되는 현상이 사라져 있을 것입니다. 한글 글자 간격 벌어짐 현상 때문에 고민하셨던 모든 분들 이제 클릭 몇 번만으로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가운데 정렬 세로, 가로, 상하 정렬 방법

한글 가로페이지 한글 한쪽만 가로로 페이지 삽입하기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2010 창오류 해결방법(2007, 2014, 네오)

한컴오피스 한글 들여쓰기, 내어쓰기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빨간줄, 빨간선 없애기 방법(한글2010, 한글2007 등)


한글 글자 간격 문제해결방법을 아셨다면 하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