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티스토리 초대장 보내기 방법

2017. 9. 7. 20:54 IT, SNS/블로그

오늘은 티스토리 초대장 보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가 2017년 9월 블로그 관리화면을 대폭 개편함에 따라, 기존에 사용했던 기능 위치가 다른 곳으로 이동한 것이 꽤 많아 블로그 운영자 분들이 애를 먹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월말에 받아서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를 해야 하는데 예전에는 관리화면 왼쪽 사이드바에 있었던 초대관리 기능이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새롭게 개편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화면에서 티스토리 초대장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티스토리 초대장을 배포한다는 글을 쓰고 사람들에게 자동적으로 알리는 방법은 예전과 동일하니 이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예전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개편된 티스토리 초대장 보내는 법

먼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q버튼을 눌러서 관리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예전에는 이 화면에서 마우스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좌측 사이드에 초대관리 버튼이 있었지만, 이제는 그 어디를 찾아봐도 초대라는 글자 자체를 찾아볼 수도 없습니다.

개편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화면에서는 페이지 상단에 있는 계정관리를 클릭합니다.


계정관리 화면에 들어가면 내 블로그, 내 계정, 보안, 초대장, 외부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내 블로그 프로필의 기본정보를 수정하고 로그인 내역을 확인하고 해외 로그인 차단 및 비밀번호 재설정,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바로 우리가 원하는 초대장 버튼이 있습니다. 초대장을 누릅니다. 초대장을 누르면 내가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는 초대장의 장수를 확인할 수가 있고, 내가 보유한 초대장 여부를 공개할 것인지 아닌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초대장 발송하기가 있습니다. 초대장은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을 하고 싶은 사람의 이메일로 보낼 수가 있습니다. 받는 사람에 초대장을 받으실 분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초대말은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그대로 사용하셔도 좋고, 개별적으로 내가 적고 싶은 초대말을 작성해서 보내셔도 됩니다. 노출할 블로그를 선택해주신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초대장 발송 버튼을 눌러주시면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가 완료됩니다. 


이제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은 분은 이메일 확인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초대장을 발송하고 받은 사람이 블로그를 개설했는지 안 했는지 여부는 그 밑에 있는 내가 초대한 블로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대장을 보냈는데 며칠이 지나도 블로그 개설을 진행하지 않는다면, 여기서 초대장 발송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가끔씩 내 초대장을 받은 블로거들의 블로그를 이 공간을 통해서도 일괄적으로 확인하실 수도 있으니 십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초대장 보내기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를 통해 많은 분들이 더욱 더 인터넷 공간에서 자신만의 노하우와 각종 팁을 공유해줄 수 있도록 해봅시다.


+추천글+

티스토리 오류 A,S키 해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가로길이(가로폭, 너비) 조정하기 방법 :: fastboot스킨

티스토리 사진 포토 업로드 편하게 하기 방법 :: 즐겨찾기 기능

티스토리 블로그 타이틀 마우스오버 색상(색깔, 컬러) 변경하기 방법

티스토리 사진(포토)업로드 플래시플레이어 오류 해결하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CCL 설정하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줄간격 변경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글목록 리스트 카테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기본 폰트, 글꼴 바꾸기(변경)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티에디션(T-edition)에 애드센스 광고 달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