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외국어 일본어 수능, 모의고사 기출문제 다운로드 및 풀어보기 방법

2017. 9. 3. 20:17 일본어

오늘은 수능 일본어, 모의고사 일본어 기출문제를 무료로 다운로드 하고 문제를 풀고 정답까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능 모의고사 제2외국어 일본어 문제는 일본어능력시험인 JLPT와는 다르게 고리타분하게 일본어 문법학적인 실용적이지 않은 문제나 일본 문화와 관련한 문제도 출제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2외국어로 일본어를 선택해서 수학능력시험을 응시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반드시 일본어 발음이 몇 박자인지, 일본 문화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공부도 따로 해주어야 합니다. 


이 두 부분만 해결이 된다면 나머지는 JLPT 공부로도 충분히 만점을 받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능이나 모의고사 일본어의 수준은 JLPT N5나 N4 정도의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만점자가 속출해서 1등급 받기가 어렵거나 상대적으로 다른 제2외국어에 비해서 경쟁력 있는 점수를 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사람이 배우기 편하고 일본여행을 가서도 써먹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이들 응시를 하고 있습니다.




수능 일본어에 대비하기 위해서 지난 수학능력시험 기출문제와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풀어보려고 EBS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반드시 로그인을 해야 하는 불편함과 귀찮음이 있습니다. 물론 EBS에 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하면 문제와 정답 뿐 아니라 해설까지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나름대로 좋은 면도 있지만, 학생이 아닌 일반인들이 수능 일본어나 모의고사 일본어를 풀어보기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에 따라 로그인 없이 무료로 수능 일본어 기출문제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능 일본어 기출문제 무료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

일반사람들이 공짜로 로그인 없이 일본어 기출문제를 풀어보기 위해서는 수학능력시험을 출제하고 시행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https://goo.gl/gLAkQ1


KICE 한국교육과정 평가원 홈페이지입니다.

상단에 보면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능모의평가, 알림마당, 자료마당, 성적증명서발급까지 다섯개의 탭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료마당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사진과 같이 오른쪽에 기출문제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기출문제를 클릭합니다.


아래에 수능 기출문제, 2004년 이전 수능, 수능 모의평가 기출문제를 고를 수 있는 버튼이 나오고 그 아래에는 각 과목 영역별로 기출문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리스트 목록이 나옵니다. 먼저 원하는 학년도를 확인하고 영역은 제2외국어/한문을, 그리고 제목은 문제 및 정답을 확인한 후 가장 오른쪽에 있는 파일 부분에 있는 폴더 모양과 PDF파일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각각 문제와 정답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2017년 일본어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 제2외국어/한문에 있는 알집 파일 문제를 받아보겠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알집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열면 독일어부터 베트남어, 한문까지 총 9개의 제2외국어 및 한문 파일이 들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5번째에 있는 일본어 pdf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열어줍니다. 

문제에 대한 세부사항은 저작권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자이크처리를 해놓았습니다. 

여러분들도 KICE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년도의 일본어 시험 문제를 받아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폴더 버튼 옆의 PDF 모양을 클릭하면 PDF가 다운로드 되고, 실행을 하고 총 9장 중에 다섯번째 장으로 이동을 하면 해당 문제의 정답표를 통해 정답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늘은 제2외국어 수능 일본어 기출문제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학생분들 뿐 아니라 수능 일본어가 어느 정도 수준인지 직접 확인해보고 싶으신 분들, JLPT N5, N4를 공부하면서 자신의 실력을 재차 확인해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수능 일본어 기출문제를 한번 정도는 풀어보고 정답도 확인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추천글+

일본어 독학 방법

일본어 히라가나/가타가나 외우기

일본어 책 고르기

인터넷으로 일본어 기초 시작하기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로 일본어 공부하기

일본어 시험으로 공부하기 :: JLPT와 JPT의 차이

일본어능력시험 JLPT 고득점 받는 법

일본어 단어 암기 방법 쉽게 외우기

애니메이션 만화일본어 무료 학습사이트

JLPT(일본어능력시험) 기출문제 풀어보기 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