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타자입력 게임 2부

2017. 8. 16. 20:23 일본어

지난 포스팅에서는 QWERTY, 쿼티식으로 일본어 타자연습을 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확실히 현대 일본인들, 특히 젊은이들은 알파벳 발음으로 일본어 글자를 치는 쿼티식 자판에 익술해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년, 노년층이나 일부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아직도 QWERTY가 아닌 키 하나만 누르면 일본어 문자가 바로 나오는 고전적인 방식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습니다.한국인이나 외국인들도 쿼티가 아닌 일본어 글자가 바로 나오는 방식으로 키보드 연습을 하고 싶은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QWERTY뿐만 아니라 일본어 타자를 일본어 글자 키보드 방식으로 입력할 수 있는 일본어 타자게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일본어 타자게임으로 타자입력하기 방법

일본어 타자게임을 할 수 있는 곳의 링크는 글 가장 아래에 주소를 적어드릴테니 먼저 설명부터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일본어 타자입력 게임은 진화하는 ICT사회 패스포트라는 P켄이라는 곳과 Benesse마나비젼이라는 곳이 공동개발을 한 모양입니다. 일본어 타이핑 연습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아래에는 스타트 버튼과 사용방법 설명을 볼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실행을 위해서 スタート버튼을 누릅니다.


시작버튼을 누르면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입력방식과 제한시간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입력방식은 왼쪽이 로마자 입력방식이고 오른쪽이 가나(카나)입력 방식입니다. 쿼티식 로마자 입력방식을 원하시는 분은 왼쪽 버튼을, 가나입력 방식을 원한다면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한시간은 기본적으로 5분으로 되어 있는데 너무 길다 싶다면 동그란 원 모양을 클릭한채로 드래고 해서 최소 1분부터 5분까지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아래의 A라고 적혀 있는 타이핑을 시작하기 부분을 누릅니다.

스페이스 키를 누르면 연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가나입력으로 한 화면입니다.

위는 로마자 입력방식입니다. 타자기 글자판이 로마자 알파벳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자를 찾아서 정확하게 입력을 합시다.



시작이 되면 타자 모양 윗 부분에 입력해야 하는 문장들이 나옵니다. 한자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히라가나로 요미가나가 달려 있습니다. 일본어의 문장이 나오면 해당 키를 참고해서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정확성과 속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셔야 고득점을 얻으실 수 있으니 속도에만 집중하지 마시고 정확도를 높이는 데에도 신경을 쓰면서 입력을 해봅시다.

우리가 설정한 제한시간이 모두 끝나면 성적표가 뜹니다. 득점과 입력방식, 시간, 입력문자수, 올바로 입력한 글자수와 실수한 글자수 그리고 그에 따른 각각의 비율을 볼 수가 있습니다. 만약 다시 하고 싶다면 왼쪽 아래의 リトライ 리트라이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모든 설명이 끝났습니다. 이제 내 일본어 타자 입력실력이 얼마나 되는지 일본어 타자게임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일본어 타자게임 : https://goo.gl/xECNye



일본어 치는법 일본어 타자연습 프로그램 1부

일본어 독학 방법

일본어 히라가나/가타가나 외우기

PC에서 컴퓨터로 구글 일본어 입력기 사용하기 방법

스마트폰 구글 일본어 입력기 자판 사용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 공감버튼 을 꾸~욱!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