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한글2010 창오류 해결방법(2007, 2014, 네오)

2017. 7. 21. 12:19 생활 꿀팁/제품정보

한글 문서 편집프로그램을 사용하다보면, 프로그램 상단의 메뉴바, 기능창이 홀라당 사라지는 오류가 생기거나 합니다. 윈도우7이나 윈도우10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더 많이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듯합니다. 기본창이나 서식창은 없어도 상관없지만, 가장 중요한 메뉴창이 없으면 기본이나 서식창도 제어를 할 수 없기 때문에 그 무엇보다 메뉴창이 중요합니다. 메뉴바에는 파일, 편집, 보기, 입력, 서식, 쪽, 보안, 도구의 하위 기능이 있는데 한글 프로그램의 컨트롤은 모두 여기서 할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메뉴바가 사라지는 오류가 발생하면 정말이지 황당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오늘은 바로 이런 상황이 생겼을 때 한글 창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한글 창 오류 화면

위와 같은 상황에서는 글을 작성해서 문서를 완성할 수는 있지만, 그 이외의 다양한 기능은 사용은 못하기 때문에 반드시 이 문제를 해결해주어야 합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창오류 해결방법

먼저 컴퓨터 화면 가장 왼쪽 아래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모든 프로그램을 누른 후 마우스 스크롤을 쭉 내려서 한글과컴퓨터라는 폴더를 찾습니다. 여기서 한글2010 또는 한글2014, 한글2007, 한글네오 등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한글 버전에 맞추어서 클릭을 합니다. 그리고 기본설정을 눌러줍니다.


▼ 한글 기본 설정 화면


아래 설명을 보면 기본 값으로 설정을 누르면 한컴오피스 2010을 처음 설치했을 당시의 실행 환경으로 설정하고, 사용자 설정을 누르면 사용자에게 필요한 환경 설정만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다는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사용자 설정을 누르셔서 자신의 입맛에 맞게 설정을 해주셔도 좋지만, 그것보다는 한글 기본 설정 화면에서 가운데 위에 있는 기본값으로 설정 버튼을 눌러서 아예 기본으로 설정해주시는 것이 복잡하지 않고 좋겠습니다.



▼ 한컴 기본 설정 완료 화면

설정을 누르면 프로그램 기본 설정을 끝냈다는 문구가 나옵니다. 오른쪽 위의 마침 버튼을 눌러서 기본 설정을 완료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복구된 한글 프로그램

그리고 다시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사진과 같이 각종 유용한 메뉴기능창들이 다시 살아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컴 오피스 한글에 문제가 생기고 오류가 생겼을 때는 꼭 이렇게 다시 기본설정 기능을 이용해서 복구해보도록 합시다.


한컴오피스 한글 들여쓰기, 내어쓰기 방법

한컴오피스 한글 빨간줄, 빨간선 없애기 방법(한글2010, 한글2007 등)

한컴오피스 일본 한자 위에 후리가나 요미가나 달기 방법 (한글2007, 한글2010, 한글2016)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