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최신버전 확인 및 다운로드 설치하기 방법

2017. 7. 17. 15:05 생활 꿀팁/제품정보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최신버전 또는 익스플로러11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까지도 며칠 전의 저처럼 익스플로러9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익스플로러 옛날 버전을 사용하면, 가장 안 좋은 점이 속도적인 측면도 있겠지만, 유튜브나 지메일 등 구글 서비스를 사용하는데 지장이 있거나 아예 이용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예전에 어떤 정보를 찾으려면 다음이나 네이버를 검색했지만, 요즘에는 그와 더불어 네이버 지식인, 다음 팁, 그리고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여러 정보나 팁을 얻습니다. 그런데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때문에 컴퓨터 PC에서 유튜브를 볼 수 없다면 상당히 불편할 것입니다. 그래서 아예 속도도 빠르고 호환성도 좋은 구글 크롬으로 이사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도 함께 사용하는 장점이 분명히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익스플로러9의 한계를 넘어선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을 다운하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하기에 앞서 내 브라우저가 최신 버전인지 아닌지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방법


먼저 익스플로러 인터넷 창을 킵니다. 그리고 키보드 자판에서 Alt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파일, 편집, 보기, 즐겨찾기, 도구, 도움말의 탭이 상단에 빼꼼하고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H키를 누르거나 도움말을 클릭한 후 Internet Explorer 정보 또는 A키를 누릅니다.


▼ 인터넷 버전확인 화면

이렇게 Internet Explorer 정보가 나왔습니다. 저는 익스플로러9 버전입니다. 네. 낡은 버전 맞습니다. 2017년 7월 현재 익스플로러 가장 최신 버전은 익스플로러11입니다. 이제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최신버전 업데이트 및 다운로드 방법 


아까와 같이 인터넷창에서 Alt키를 누르고 도움말을 누른 후 Internet Explorer9의 새 기능을 누릅니다. 또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직접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 최신 버전 업데이트 페이지로 이동합시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621/internet-explorer-downloads


▼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로드 화면

Internet Explorer 다운로드 페이지 화면입니다. 먼저 자신의 윈도우 제품 버전을 선택해줍니다. 그후 내 컴퓨터 시스템 종류에 맞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만약 32비트시라면 위의 파란 버튼을, 64비트라면 아래 파란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자신의 컴퓨터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모르신다면, 아래 참고글을 통해 확인해주신 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글 : 내 컴퓨터 윈도우 운영체제 확인하기 방법




▼ 익스 11 설치완료창

파일을 다운받고, 설치를 진행하시면 위와 같이 Internet Explorer 11을 설치했습니다. 라는 창이 뜹니다. 새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위해 PC를 다시 시작해야한다고 합니다. 컴퓨터에서 중요한 작업을 하고 계신다면 나중에 다시 시작을 누르시면 되고, 딱히 중요한 일을 하고 있지 않으셨다면 다시 시작을 눌러 재부팅을 합시다.


▼ 익스 11 설정창

재부팅이 완료된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더블클릭해서 열어주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설정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서 권장 보안을 클릭해주셔서 악성 웹 사이트와 소프트웨어로부터 보호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 확인을 누릅니다. 그리고 다시 Alt키를 누르고 도움말을 누른 후 Internet Explorer 정보를 확인합시다.


▼ 인터넷 정보 익스11 확인

인터넷 익스플로러11이라고 제대로 나온다면 설치 및 업데이트가 완전히 잘 된 것입니다. 


만약 다음에는 새 버전을 자동으로 설치하시기를 원한다면 아래에 있는 자동으로 새 버전 설치 부분에 체크를 해주시고, 내가 모든 것을 일일이 컨트롤하겠다고 하시는 분은 체크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닫기 버튼을 눌러줍시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을 부탁해요!


공감 하트와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과 도움이 됩니다.


더 알차고 좋은 정보로 보답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후원하기 ♥


ⓑ 비트코인(BTC) ⓑ


◆ 이더리움(ETH) ◆


♣ 리플(XRP) ♣

리플 데스티네이션 태그